이모저모

서울 근교 드라이브 및 나들이 코스 BEST5 추천

건강한주니 2023. 8. 17. 22:44
반응형

휴식을 위해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 또는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 위해 도심을 벗어나
서울 근교 1~2시간 내외 드라이브 코스를 찾는 사람이 많다.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5곳에 대하여 추천해보려 한다.


1. 서울 북악 스카이웨이



가장 첫번째로 추천하는 드라이브 코스는 서울 북악 스카이웨이.

서울 도심에서 가까운 드라이브 코스로 팔각정을 도착지로 설정하고 북악산 풍경을 보며 드라이브 할 수 있는 장소이며, 팔각정에 도착하여 바라보는 서울 풍경은 근심, 걱정을 잠시나마 잊게 해줄 수 있는 좋은 장소이다.


한밤의 서울 야경 또한 북악 스카이웨이를 찾는 이유 중 하나이다.


유료로 운영하는 지하주차장이 있지만 주차요금이 상당히 저렴한 편이다.주차요금은 10분당 400원)
주말에는 밤 11시 이전엔 주차장에 주차하기가 쉽지않다.


팔각정 카페에 커피한잔의 여유와 서울 풍경을 볼 수 있는 북악 스카이웨이를 추천한다.


2. 남한산성 드라이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남한산성을 두번째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한다.

남한산성 백숙거리에 맛집들도 많고 주차장도 잘 형성되어 있다.


남한산성 계곡 주변 카페는 한여름 더위도 잊을 만큼 시원하고 아름다운 풍경으로 계곡 바로 옆에서 커피 한잔 마시며 여유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남한산성의 야경과 가을 드라이브 코스 풍경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남한산성을 추천한다.


3. 경기도 파주 마장호수 드라이브



가족과 함께 캠핑도 즐길 수 있는 마장호수.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고 볼거리도 많은 파주에 마장호수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는 안성맞춤이다.

봄이면 마장호수를 가는길 양옆으로 벚꽃들이 만발하여 당장이라도 내려서 사진을 찍고 싶게 만드는 욕구가 생겨날 정도이다.


산책로를 데크계단으로 만들어 놔서 어린아이들이 걷기에도 좋다.


마장호수하면 출렁다리를 빼놓고는 말할 수 없다.


물 위에 떠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출렁다리는 무려 220m로 멀리서 마장호수에 온다면 출렁다리를 꼭 건너는 것을 추천한다.


여름철에는 수상레져도 즐길 수 있으며 호수 근방 카페, 맛집들도 많으니 가족나들이를 계획하시는 분들께 추천한다.


4. 춘천 당일치기 드라이브

- 김유정 폐역


과거 경춘선으로 사용하던 역과 기차를 그모습 그대로 간직한 채 기차내부에 전시실과 카페 등으로 사용하여 기념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이다.

- 소양강 스카이워크



춘천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춘천여행의 필수 코스 중 하나이다.


입장료는 2,000원 이지만 입장료구매 시 춘천에서 쓸 수 있는 춘천사랑상품권 2,000원권을 주기때문에 무료나 다름없다.
춘천사랑상품권은 춘천 대부분의 상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강화 유리로 된 바닥을 걸으며 탁 트인 춘천 풍경을 볼 수 있으며 유리 보호를 위해 전용 덧신을 나눠주고 있다.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추천 나들이 코스로 드라이브 겸 휴식도 즐기고 마지막은 춘천닭갈비로 마무리 해보면 좋을듯 하다.


5. 가평 남이섬



남이섬을 들어가려면 배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데, 이러한 특성 때문인지 가평 남이섬의 콘셉트를 하나의 나라, 

공화국으로 잡고 다른 나라에 입국하는 것처럼 꾸며놓았으며
이미그래이션를 해놓기도 하였다.

입구에는 나눔열차, 스토리버스가 운영 중인데 이 섬은 면적이 꽤나 14만평으로 꽤나 크기 때문이기도 하다.

섬 곳곳에 포토스팟이 잘 꾸며져 있으며 연인끼리, 가족끼리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한다.

반응형